Overseas

푸꾸옥 제비집-침향


푸꾸옥 제비집 카페 with 침향

Đảo Yến Phú Quốc

제비집이 영양가 있는 음식, 건강식품으로 판매되고 즐겨 먹는걸 알고 계신가요?

베트남에 가면 대형마트에서도 선물용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그 함량에 따라 가격이 많이 차이 납니다.

푸꾸옥에 위치하고 있는 Dao Yen Phu Quoc 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남부쪽 지나가는 길이라면 잠시 들려 커피 한잔하기 좋은 곳 입니다.

볼거리를 제공하지만 입장료나 적극적인 구매 요청을 하지 않아서 편안하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과 같이 구성해놔서 단체객은 해설자가 그룹별로 붙어 안내도 해줍니다.

저희팀은 각자 관심사가 달라 뿔뿔이 흩어졌으나 안내해주시는 분께서 끝까지 번역기를 써가며 소개해주었습니다.

커피 한잔하고 나왔습니다.

카페는 박물관(?) 투어를 마치고 마지막 코스인데, 굳이 안드셔도 됩니다.

잠시 쉬는 시간을 갖기위해 의자에 앉아 커피 한잔하시길 권합니다.

비싸지 않아요.

제비집을 구매할 수 있는 장소인데요.

예전 베트남 근무할때 한번 먹어본 적이 있는데 흐물흐물해서 딱히 맛있고 건강하다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아버지께도 사다드린 적이 있었던 것 같은데, 기억 속에 이후 말씀이 없으신거 보면 인기상품은 아닌듯합니다.

제비집 투어를 시작하는 입구입니다.

동굴과 같이 만들고 천장에 붙어있는 하얀색이 제비집입니다.

이해한 바로는 수컷제비가 타액(침)으로 만들어내는 것인데요. 이게 단백질이며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이런저런 효능, 효과, 이곳의 안내 등을 가이드가 안내 해줍니다.

제비집을 수거하면 아무래도 털과 이물질이 붙어있을 텐데요.

여기서 우선 하나하나 손수제거하는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테이블이 많은데, 두분이서만 작업하는 건, 제비집도 수거하는 시기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분은 그냥 관광객을 위해서 천천히 작업하시는 것 같구요.

술통입니다.

영화 취권, 황비홍에서 나오는 술통인데, 술은 조금 마셔 볼 수 있습니다. 시음!!

눈으로 직접 보고 만지니 신기하긴 했습니다. 여기가 가장 인상깊었죠.

여기는 있는 술은 약주로 별도 병 담겨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좌우측에 진열된 항아리를 뚫고 계속 앞으로 나아갑니다

박물관도 아닌 전시관도 아닌 상품 판매를 위한 가게를 이렇게 큰 규모로 전문성 있게 운영하는게 많은 이가 찾고 있나봅니다. 

동남아시아에서는 제비집이 큰 보양식이니까, 기회가 된다면 맛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았네요.

침향나무 입니다.

침향은 나무에 상처가 났을 때 나무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수지를 분비하면서 생성되는 향이 나는 수지침착 목재 입니다.

이 나무로 태워서 사용하는 침향으로 사용하거나, 팔찌, 오일, 환/캡슐 등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가격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쉽게 구매하지는 못했습니다.

다양한 침향 제품을 안내하고 설명도 해줍니다.

실제 향을 맡아보니 갖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가까운 지인에게 선물로도 좋겠습니다.

제가 베트남에서 근무하는 당시에 아버지께서 침향을 사오라고 하셨는데, 침향에 대해서 모를 때라 뭘 원하시는지 몰라 갖다 드리지 못했습니다. 

그 때 이런 장소를 BRVT 지역에서 만날 수 있었다면 구매했을 것 같네요.

위 제품들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 나쁜 기운과 불운을 물리치는 부적으로,

– 행운과 건강을 가져 오는 믿음으로,

– 종교의식에서 향으로,

– 나쁜 생각을 정화하고 평온한 마음을 만드는데 도움으로,

이런 저런 의미를 담아 판매하는데, 확실히 맡아본 나무 향은 좋았습니다.

모두 둘러보고 정원을 만나게 됩니다.

정원도 잘 관리되고 있어 정말 장사가 잘되기는 하나봅니다.

아까 만났던 술과 제비집, 침향을 다시 진열해 두었습니다. 이곳이 최종 코스죠!!!

그런 후에 커피한잔!!

저는 침향을 태워서 향이 나는 제품을 구매했구요.

지금도 고기를 굽거나, 눅눅하거나, 기분 전환 때, 피우고 있습니다.

푸꾸옥에 가시면 한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가족 단위로 방문해도 볼거리가 있기에 충분히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kassy

Recent Posts

푸꾸옥 여행 Tip.

베트남에 놀러간다면,  푸꾸옥을 놀러간다면 즐거운 여행에 첨가되는 라면스프 같은 소스를 소개합니다. 1. 라오몽 사오또이 동남아…

1주 ago

[20년만의] 마카오 야경

마카오 관광에서 가장 인상 깊다면 야경을 뽑을 수 있습니다. 남쪽 Cotai 지역만 이동하다보니 그렇게 느꼈을지…

2주 ago

비양도

제주도 서쪽 비양도라는 섬이 있습니다. .  비양도는 제주시 한림읍 비양리 위치해 있으며, 하늘에서 날오온 섬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비양도는 한림항에서 약 1.1km 떨어져 있으며, 섬의 모양은 원형에 가깝고 약 2000여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비양도의 중앙에는 해발 114m 높이의 비양봉 본석구가 있고, 서쪽 해안에는 제주도에서 가장 큰 초대형 화산탄들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  섬의 북쪽 해안에는 호니토(homito)로 알려진 굴뚝모양의 바위들이 약 20여기 분포하고 있다. 호니토는 용암이 흐르다가 습지 등의 물을 만나 수증기와 용암이 뒤섞여 분수처럼 솟구쳐 나와 쌓여 만들어졌으며, 천연기념물 제439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섬의 동쪽에는 펄렁못 엄습지와 마을 신당이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까지 비양도는 약 1,000년 전에 분출한 섬으로 알려져 왔으나 용암의 나이를 분석한 결과 27,000년 전에 형성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 …

4주 ago

조용한 숲속, 원주 감악산

원주에 감악산을 다녀왔습니다. 강원도는 정말 등산을 가는 드라이브 코스부터 산과 계곡이 함께하기 때문에 설레임을 더해줍니다.…

4주 ago

비자림

자연이 살아있는 천년의 숲 비자림 제주 평대리 비자나무 숲 제주 평대리 비자나무 숲(비자림)은 한라산 동쪽에서…

2개월 ago

천연기념물 제420호, 성산일출봉

제주 동쪽 여행의 필수코스. 4년 전, 제주에 놀러왔는데 도착하고 태풍이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섭지코지의 문어빵을 무조건…

2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