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건강한 여름나기

1일 ago
캐시

오늘부터 한낮기온이 35도를 육박한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반려동물 1,000만 시대. 대한민국 인구 5명 중 1명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함께 생활한다는…

아이슬란드의 조난구조대 ICE-SAR

3일 ago

▣ 아름다운 만큼 위험한 섬 환성적인 대자연을 품은 섬, 아이슬란드는 '얼음과 불의 땅'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한반도 면적의 절반만한 작은 국토의…

예초기 및 기계톱 사용 안전수칙

4일 ago

조경 작업은 공원, 건물 주변, 정원에 꽃이나 나무를 심고 가꾸는 업무, 장비나 나무를 운반하고 나무를 식재할 구멍을 파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건설 현장의 위험기계·장비 작업계획서 작성법

5일 ago

산업안전보건법은 중대재해가 발생할 수 있는 고위험 작업에 대해 재해유형, 안전조치 등을 담은 작업계획을 수립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건설 현장은 고소작업대, 굴착기,…

독일 화학물질관리법 (REACH)

6일 ago

시중에서 구입한 가습기 살균제를 쓴 소비자가 사망하거나 치명적인 폐 질환에 걸린 '가습기 살균제 사건', 불산을 취급하는 공장에서 10톤의 불산 가스가…

교대작업자 안전수칙

1주 ago

≪ 교대작업자는 야간작업 등 2개조 이상으로 나누어 각각 다른 시간대에 교대로 작업하는 근로자를 말한다. 교대작업자는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 사이에 업무를…

거울에 ‘안전’이 보인다

1주 ago

거울의 원리를 알면 '안전'이 보인다 고대 그리스의 유명한 수학자 아르키메데스는 로마와의 전쟁 당시, 해안에 6개의 대형 오목거울을 동그렇게 붙인 형태(요면경)로…

‘언어’가 통해야 ‘안전’도 통한다

2주 ago

외국인 근로자, 최근 건설업 외국인근로자의 재해 건수는 25%이상 증가하였으며, 다른 업종에 비해 건설업의 재해수가 2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HE ROLE OF NATIONAL GOVERNMENTS AND INTERNATIONAL BODIES IN FORMULATING A FRAMEWORK FOR THE REGULATION OF HEALTH AND SAFETY

2주 ago

THE ROLE OF NATIONAL GOVERNMENTS AND INTERNATIONAL BODIES IN FORMULATING A FRAMEWORK FOR THE REGULATION OF HEALTH AND SAFETY  HEALTH AND SAFETY RESPONSIBILITIES OF EMPLOYERS AND ENFORCEMENT ACTIONS (a) Outline the main health and safety responsibilities of employers.…

(생활필수품) 마스크의 역사

2주 ago

미세먼지, 공기로 전파되는 세균과 바이러스 등의 위험을 막아주는 호흡용 보호구 마스크의 역사는 고대 로마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로마 자연 철학자 겸 박물학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