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대 명산

번외, 23년 07월심학산(파주)

찾을  학  뫼 

고봉산 서맥 끝머리 벌판 가운데 우뚝 서 있는 이 산은 홍수 때 한강물이 범람하여 내려오는 물을 막았다 하여 수막 또는 물속 깊숙이 들어간 메뿌리라 하여 호칭하였으며 영조 때 궁중에서 기르는 학이 날아 도망가자 이 산에서 찾았다 하여 유래되었습니다.


심학산 발아래

반려동물 배설물 미수거 금지, 꽃·열매 채취금지, 자전거 출입 금지 입니다.
위반시에는 과태료 부과 및 퇴장 조치!!!
심학산에 갈 때에는 꼭 참고하세요!! 
등산중에 고라니 한마리가 놀래서 뛰어갔는데… 멧돼지도 있을 분위기 였습니다 ^^;;;;
 

 

가운데 사진 중앙에 멀리 보이는 산이 문수산입니다.
문수산에는 호랑이가 살아서 문수산 호랑이라고 불리는 분이 계셨는데.. 이제는 돌아가셨겠지요!!!
지금은 다른 분이 그 명명을 이어나가고 있을지 모릅니다.
군대에서 문수산 호랑이에게 제 선임이 많이 맞았었는데… 지금 생각해도 맞을 만했습니다.
유격대가 위치한 문수산의 기억이 오늘 심학산에서 다시금 생각나네요!! ㅎㅎ
 

우리나라 측량 기준이 되는 좌표점입니다. 교하, 운정, GTX, 파주 지역은 이 좌표에서 시작되어 토목,건축 등이 시작되고 있네요!! 

산은 높지않지만, 컨디션 탓인지, 날씨 탓인지, 땀은 쭉쭉 흘렀습니다.
하지만 적당한 높이에 부담없이 오를 수 있는 산입니다. 부담갖지 마세요!!

산 입구에는 이렇게 약천사도 있습니다.
주차장도 잘되어 있고, 잘 정돈된 절이 었습니다. 

요즘은 약수물 찾기 힘든데… 약천사라 약수물도 있습니다 ^^

어떤 아버지가 아들을 가방에 메고 산을 오르시네요.
저도 아내와 아들들을 가방에 메고 한라산 윗세오름까지 올랐던 기억이 나더라구요.^^
다시 할 수 없는 즐거운 기억입니다. 지금만 할 수 있는 그런 것들…. 놓치지마세요

어제는 이미 지나갔고
내일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으니
무엇에 묶이고 
무엇을 두려워하랴

– 약천사에서… 일요일에 참 어울리는 글이라는 생각과 함께

 

산행 후 가볍게 자전거 한바퀴~ 오리가족과 까투리를 만날 수 있는 시간!!

등산과 자전거로 가볍게 피쏘맥, 일요일 마무리…

kassy

Recent Posts

소화기 발명

군대에서 태어난 소화기 연소의 3요소 중에서 한 가지라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다면 불은 즉시 꺼진다.…

4일 ago

푸꾸옥, 혼똔섬 워터파크 (Aquatopia)

푸꾸옥에 가면 북부에는 빈 그룹, 남부에는 선 그룹이 크게 차지하고 있는데요. 저는 남부에 하루를 보냈습니다.…

4일 ago

푸꾸옥, 꿀벌농장

베트남 가랑비! 공항으로 돌아가야 하는 날이였는데, 비행시간이 오후로 여유가 있어 짧은 관광으로 이곳 저곳 들렸습니다.…

1주 ago

푸꾸옥, 포로수용소 박물관

이 감옥은 1949년부터 1975년 4월 사이공 함락 때까지 사용되었습니다. 프랑스로 정치적 반체제 인사 구금 시설로…

1주 ago

푸꾸옥, 쌀국수

그냥 쌀국수가 아입니다. 해산물 쌀국수 -> 분 꿔이 끼엔-써이 Bún quậy Kiến-Xây ( A-C noodles ) 푸꾸옥의 쌀국수는 좀…

1주 ago

베트남, 푸꾸옥 – 혼똠 케이블카

한지붕 세가족으로 베트남 푸꾸옥 여행을 계획하고 다녀왔습니다. 24년 송년회에서 화두가 되어 자신있게 추진한 계획이었는데, 시간이…

2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