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낭 하나 메고 여행을 다닐때, 호주 멜번에서 항공권을 구입하고, 필리핀 마닐라에서 중국 베이징을 가는 길에 있었습니다.
마카오에서 비행기를 갈아타고 있는데,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내 배낭은 중국으로 출발, 내가 탑승하려는 항공권은 없는 비행기!!
어떻게 그럴 수 있지?? 그 당시는 그랬습니다. 전재산 배낭은 부랴부랴 공항 관계자가 찾아다주었고 항공사 담당자는 다른 날짜에 비행기를 발권해주겠다는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_
없는 비행기 티켓의 원인이 누구의 문제인지 명확하지 않아 새롭게 발권은 해주고 있으나 그 외 비용은 제공할 수 없다.
마카오 여행에 얼마의 시간이 필요하냐는 물음에 항공사 직원은 하루면 된다하여 2일 후 티켓으로 발권하고 보도여행을 했습니다.
그 후 20년이 흘러서 다시 마카오에 왔네요.
KKPC 와 함께..
_
마카오에 오면 꼭 들려야 하는 “성 바울 성당의 유적지”
겉면만 남아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보러옵니다.
_
마카오의 상징으로 볼 수 있기에 사진찍으러 오는 것 입니다.
중국 최초의 교회 건축물!! 역시 최초, 최고, 최대 등은 사람이 몰리네요.
_
성 바울 성당을 가려면 이 골목을 지나가야 합니다.
이곳에는 약국이 눈에 띄었습니다만 육포거리로 유명합니다.
걸어가며 시식을 할 수 있는데 아마도 그것 때문에 더 길에 사람 통행이 막히는 듯 합니다.
_
바쁠 일이 없으니 가는 길에 육포 종류별로 가게별로 맛보시길 바랍니다.
양념이며 고기 종류며 정말 다양합니다. 시식도 넉넉하게 줍니다.
_
수많은 중국사람을 뚫고 가는데, 일행과 떨어지면 어떻게 해야할까?
성 바울 성당을 가시려면 미리 약속장소를 정해놓는게 좋겠습니다.
아이를 업고 메고 목마 태우고 가면 좋을 듯 싶구요. 차라리 유모차는 좋겠지만 어린이와 손잡고 이 길을 뚫고 가는것은 위험해 보입니다.
_
사진을 보면서 이태원사고가 떠오르네요. 외국에 있으면 더 안전하게 다니셔야 합니다.
이 길은 사람이 많다는 걸 모두 인지하고 있어서 서둘거나 거칠게 다니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어떤 급박한 사고가 이 상황에서 발생하면 큰 사고로 이어지겠죠.
_
위 길목 육포거리를 쭉 올라가면 드디오 성 바울 성당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약속장소는 그 거리 앞에 위치한 스타벅스로 정하시면 좋겠네요.
스타벅스 앞에서 헤어지면 만나기로 미리 정하시고 성당찾기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_
마카오에서 가장 사람이 많은 장소였습니다.
옛날 그 때 혼자서 왔을 때에는 너무 한적해서 이것만 왜 남아있을까 의아했는데, 지금은 그 때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사람이 많은 유명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_
마카오에 놀러온 중국인이 상당히 많다고 들었습니다.
어디 있을까요? 카지노입니다.
이 많은 사람들이 각자 숙소와 이동수단이 있었을텐데 다 수용이 되는구나 싶을 정도로 사람이 많았습니다.
_
중국의 규모, 대륙의 스타일에 사람구경은 정말 잘 하고 왔네요.
그래도 다들 관광으로 온 사람들이기에 얼굴에 웃음 많았습니다.
중국 사람이나 우리나 여행은 사람을 즐겁게 하네요.
_
다시 앞으로 20년뒤에나 마카오 또 올까요?
그래도 그 때에는 지금의 블로그가 있어서 새록새록 기억이 떠오르겠지만, 20년 전의 마카오는 필름사진으로 되어있어서 거기가 거기 같네요.
마카오까지 오지않고 가상세계에서 여행할 수도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TaebaeksanJust hearing the name of Taebaeksan (Mt. Taebaek) is enough to stir excitement. For me,…
Ngoc Hien Pearl Shop (Ngọc trai Ngọc Hiền) . If you’re looking for a place…
Hiking Alone in the Mountains of Gangwon Province – Geumsusan This time, I set out…
Hambaeksan, South Korea Baekdudaegan Mountain Range Elevation: 1,572.9 m . . Hambaeksan, standing at 1,572.9…
Dorak-mountain A Mountain of Serenity and Philosophy in Danyang, Korea Doraksan is a majestic mountain…
Is a Nap the Best Medicine??! According to a study from Harvard University, taking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