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뼈가 약해지고 근력이 감소하는 등 신체의 모든 기능이 쇠퇴합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바로 근력운동입니다.
근력 향상을 돕는 성분으로 단백질을 빼놓을 수 없지만, 우리 몸은 단백질로만 구성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좋습니다.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식품은 무었이 있을까요?
근력 향상에 커피를 떠올리기 쉽지 않지만 시럽이나 설탕을 타지 않은 원두 커피는 운동에 더없이 좋은 식품입니다.
커피 속 카페인 성분이 근력 손실을 예방해주기 때문입니다.
운동 후 글루코겐을 생성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닭고기 부위 중 지방함량이 가장 적은 닭 가슴살은 단백질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부위입니다.
단백질 중에서도 아르기닌이나 글루타민 등 아미노산 성분이 많아야 근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데, 바로 이 필수 아미노산이 닭 가슴살에 듬뿍 들어있답니다.
돼지고기를 즐겨먹는 중국인들은 심장병이나 비만, 고혈압 등에 잘 걸리지 않고, 오히려 몸이 단단한 근육질은 물론 지방, 비타민A, 칼슘, 인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인 라이신도 풍부해 근육 및 성장 발달을 돕는다.
달걀흰자는 지방은 적고 단백질은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성인의 하루 단백질 권장량은 50~70g으로 , 달걀 1개에는 6g의 단백질이 포함돼 있습ㄴ디ㅏ.
달걀만 먹기 부담스러우니, 우유 2팩과 두부 2모 정도를 함께 섭취하면 좋다.
조개류 중에서도 홍합은 특히 지질(에너지 생산과 저장에 관여하는 성분)이 많은 편이라서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한다.
홍합 100g당 9.7g 정도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그중 아미노산의 일종인 타우린 성분은 근육의 생성과 회복에 탁월하다.
북어는 간을 보호해주는 아미노산 성분이 많아 해장국으로도 많이 즐겨 먹지만 근력 향상에도 좋습니다. 명태를 건조해 북어로 만들면 지방질은 줄어들고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5배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푸꾸옥, 베트남의 제주도 한글로 표현하다보니 푸꾸옥이라 사용하는데, 사실 대화를 들어보면 '푸꿕'이라고 들립니다 가족단위로 여행을 가신다면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