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주유소는 인건비를 줄여 기름값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용자는 그 만큼 안전수칙, 주유 절차에 따라야만 합니다.
정전기는 전하가 움직이지 않고 시간상으로 변화하지 않는 정체되어 있는 전기를 말합니다.
정전기는 마찰로 인하여 물체를 구성하는 원자핵 주변의 전자들이 다른 물체로 이동하다가 한 곳에 쌓이게 되는 것으로 최대 15,000 ~ 20,000 V 까지 생성되지만 아주 짧은 순간에만 발생하고 전류가 낮아 정전기로 큰 부상을 입는 경우는 드뭅니다.
자동차 연료 중 가솔린의 경우에는 휘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유증기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발생한 유증기는 정전기로 발생한 스파크와 닿으면 불이 붙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유증기는 기름이 기체상태로 존재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주유 전 정전기 방지 패드 사용”
셀프 주유소의 주유기에는 정전기 방지 패드가 붙어 있습니다. 이는 지면과 접지되어 있어 손을 댈 경우, 몸에 쌓이 음전하가 접지로 흘러 정전기를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날씨가 건조하거나, 겨울철에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 재질의 의류를 입고 있다면 필히 정전기 방지 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안전하게 셀프주유소를 이용하는 방법!!!
정전기 방지패드를 꼭 터치해주세요
※추가 관련 자료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3661599#home
콘다오 Con Dao. 호치민에서 남쪽으로 2~3시간을 버스를 타고 달려가면 Baria-VungTau 도시를 만날 수 있습니다. 바리아-붕따우에서…
‘아차!’ 순간 발생하는 어린이 사고 아이들의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방학.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뛰어노는 아이들은…
작업 전 안전미팅(TBM)은 현장에서 소규모로 단시간에 진행하는 회의로 안전 확보를 위한 세부 작업방법 등을 논의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