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 (2)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 

7월3일~6일.  킨텍스 7,8홀

Korea International Safety & Health Show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

스왈록의 안전고리였는데, 아주 가볍게 나왔습니다. 강도는 동일하게 유지될텐데… 마음에 들었습니다.

Hyflex 에서 장갑에 이니셜을 넣어주셨네요!! 이벤트 선물 감사합니다. 화학물질 취급에 많은 보호구를 현재 사용중에 있습니다.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

고열작업 하시는 분들은 꼭 착용해야 겠죠….. 보호구 만으로 업무의 강도가 느껴집니다.

산성 누출 감지 페인트와 테이프!! 실무자 입장에서 좋은 제품을 설치하고 위험 예방활동을 하고 있는데, 공무원은 현장에 나오면 테이프가 페인트가 변색되었다. 현재 리크(leak) 되고 있다는 등 오히려 꼬투리를 잡고 늘어집니다.

그러면 안붙이죠.. 눈에 띄니까… 멍청한 나쁜 녀석들입니다.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

 안전벨트를 착용하시고 위에서 계속 왔다갔다 하시더라구요.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

무선 가스감지기… 가스트론에서 좋은 제품을 만들어서 전시되어 있었으나 아직은 안전보건공단 인증이 진행 중에 있어서 연말이나 되어야 승인될 거라고 하더라구요. 블루투스 등을 중계기를 이용하여 감지기 작동을 알려주는 IT System 을 접목했습니다.  이제 가까운 미래에는 그렇게 모두 바뀌겠죠?!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

가시설 관련 제품이 보였구요. 획기적인 제품 또는 기존 제품의 틀을 깬.. 그런건….

그렇다면 이 제품들은 품질로 승부해야할까요? 모든 브랜드 사이에서 살아남으려면 필요한 그 무언가 있어야 겠습니다.

보안경은 눈을 보호하기 위한 제품입니다. 스포츠고글은 보안경이 당연히 안되겠죠!?

그럼 표시라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은 산업용 보안경입니다” – 라고 알수있는 표시!! 안전보건공단 인증은 요구되나 제품명도 찾아볼 수 없는 보안경이 보안경인지 알 수 있는 공통된 표시같은 것!! 

– 개인생각입니다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

얼마전 소개해 드렸죠? 방연마스크!!! 꼭 기억하세요~

정화통 앞/뒤 마개 제거

우측의 제품은 소화장치로서 일정온도가 넘어가면 소화약제가 나와 소화활동을 하는 것 입니다. 

차단기함, 분전함 또는 전기기구장치 등 내부에 같이 설치해놓으면 좋겠네요!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발견한 아주 좋은 아이디어 상품!!!

침수피해를 입었던 상가, 지하철 입구, 빌딩, 가정집 등등 위 사진과 같이 물길을 전환하고 일부 차단역할도 합니다.

쉽게 사낭(모래주머니) 같은거예요.

그냥 얇은 부직포를 바닥에 깔면, 스스로 물을 흡수하여 팽창되고 자중도 높아집니다.

이것이 모래주머니와 같은 역할이 되어 물길을 돌려주는 겁니다.

단순하지만 기막힌 아이디어 제품으로 보입니다!!

가장 감탄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

이상 안전보건전시회 관련 개인의견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